본문 바로가기
성경강해/요한복음

요한복음 7장 25-36

by ezrabible 2015. 10. 5.

25. 예루살렘 사람 중에서 어떤 사람이 말하되 이는 그들이 죽이고자 하는 그 사람이 아니냐

 - 인생들은 죄없는 자도 자기에게 해가 된다면 죽이고자 하는 악한 죄인들이다.

26. 보라 드러나게 말하되 그들이 아무 말도 아니하는도다 당국자들은 이 사람을 참으로 그리스도인 줄 알았는가
 - 그들이 기다리고 있던 메시야, 그리스도가 왔는데도 그들은 믿지를 못하였다.
 - 사람들은 구원자를 기다린다고 하지만, 실제는 자신이 원하는 신을 기다리는지도 모른다.
 - 성경이 말씀하는 구원자를 찾고 기다리기보다 인생의 육을 채우는 자신만의 우상을 기다린다.
 - 인생은 그 어떤 누구도 하나님을 찾지 않기 때문이다.
 - 그러므로 인생이 하나님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7. 그러나 우리는 이 사람이 어디서 왔는지 아노라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는 어디서 오시는지 아는 자가 없으리라 하는지라
 - 그리스도가 어디서 오는지 성경을 자세히 본다면 그들은 알 수 있었다.
 - 그러나, 그들은 성경을 자세히 알지 못하고 그들이 원하는 부분만 알고자 하였다.
 - 그러므로 이런 오류가 생겼다.
 - 성경을 정확히 아는 것이 우리의 믿음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28. 예수께서 성전에서 가르치시며 외쳐 이르시되 너희가 나를 알고 내가 어디서 온 것도 알거니와 내가 스스로 온 것이 아니니라 나를 보내신 이는 참되시니 너희는 그를 알지 못하나
 - 예수님은 자신이 온 이유와 근거에 대해서 소리를 치시며 강조하셨다.
 - 예수님은 스스로 온 것이 아니었다.
 -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은 진리이시며 참되셨다.
 - 그러나,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했다.

29. 나는 아노니 이는 내가 그에게서 났고 그가 나를 보내셨음이라 하시니
 -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으로부터 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가장 잘 아신다.
 - 같은 속성과 같은 근원에서 난 분이시기에 하나님을 가장 잘 아신다.
 - 아버지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예수님의 음성을 매순간 들어야 한다.

30. 그들이 예수를 잡고자 하나 손을 대는 자가 없으니 이는 그의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음이러라
 -  인생들이 자신의 뜻대로 행하고자 할지라도 하나님의 허락이 떨어지지 않으면 이루어지지 않는다.
 - 모든 것의 주권은 하나님이시다.

31. 무리 중의 많은 사람이 예수를 믿고 말하되 그리스도께서 오실지라도 그 행하실 표적이 이 사람이 행한 것보다 더 많으랴 하니
 - 그러나 이미 많은 사람이 예수를 믿었다.
 - 그들은 예수님이 행하신 많은 표적을 보고 믿었다.

32. 예수에 대하여 무리가 수군거리는 것이 바리새인들에게 들린지라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그를 잡으려고 아랫사람들을 보내니
 - 바리새인들은 계속적인 위협을 느꼇다. 그 위협은 자신들의 위치에 대한 위협이었다.
 - 결국, 그들은 진정한 메시아를 잡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방법을 택한다.

3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조금 더 있다가 나를 보내신 이에게로 돌아가겠노라
 - 사람들은 예수를 잡으려고 하였지만, 예수님은 그런 사람듥과 조금 더 있기를 원했다.
 - 사람들이 자기를 좋아해서가 아닌, 사람들의 필요가 있었기에  예수님은 그들의 반응과 상관없이 그들에게 더 있어  주었다.
 - 그러나 그 함께 있음도 하나님께 돌아가야 할 시간을 넘어서지는 못하였다.
 - 하나님이 정하신 때가 되면 인류는 ㅁ모두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 그 시간이 많지 않다.

34. 너희가 나를 찾아도 만나지 못할 터이요 나 있는 곳에 오지도 못하리라 하시니
 - 하나님의 때가 끝나면, 그를 찾고자 ㅎ하고 만나고자 하여도 이루어 질 수 없다.
 - 하나님이 주신 그 시간 안에 우리에게 은혜가 있는 것이다.
 - 은혜의 때를 노친 이들,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진노만 머무르게 될 것이다.

35. 이에 유대인들이 서로 묻되 이 사람이 어디로 가기에 우리가 그를 만나지 못하리요 헬랑인 중에 흩어져 사는 자들에게로 가서 헬라인을 가르칠 터인가
 - 그들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진정한 의미를 깨닫지 못하고 현상만 파악하고자 하였다.
 - 영적인 눈이 어두워지면 진리를 발겨하지 못한다. 
 - 성령께서 깽우쳐 주지 않으면 우리는 성경을 깨닫고 알 수 없다.
 - 우리에게 필요한건 성령님의 도움과 그 도움을 위한 우리의  기도다.

36. 나를 ㅊ찾아도 만나지 못할 터이요 나 있는 곳에 오지도 못하리라 한 이 말이 무슨 말이냐 하니라
 - 계속해서 사람들은 ㅇ예수님의 가르침을 깨닫지 못하였다.
 - 왜 예수님은 이렇께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데도, 계속 반복해서 이러한 교훈을 주시는 것일까?
 - 제자들은 이 말씀을 들었던 그 때에 깨달았는가?
 - 그렇지 못하였다. 그러나 깨닫지 못하여도 후에 그들은 말씀을 깨달았다.
 - 그러므로 우리도 말씀을 계속 묵상하며 보는 것이 중요하다. 비록 지금 그 말씀을 소화할 순 없을지라도
 - 하나님의 때가 되면 먹었던 하나님의 말씀들이 소화가 되고 내 영적 성장에 큰 영양분이 될 것이다.
 -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자


'성경강해 > 요한복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한복음 7장 45-52절  (0) 2015.10.30
요한복음 7장 37-44절  (0) 2015.10.05
요한복음 7장 10-24절  (0) 2015.10.05
요한복음 7장 1-9  (0) 2015.10.05
요한복음 6장 60-71절  (0) 2015.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