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성경연구/하나님

하나님의 예정하심(엡1:3~6)

by ezrabible 2017. 1. 29.
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6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엡1:3-6)

찬송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우리 주님
세상을 창조하시기 전에 그 마음속에 우리를 먼저 품으셨던 우리 주님을 이시간 생각합니다.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실때 하나님의 형상대로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와 교제하고자 하셨던 주님.
주님께서는 그때도 창조주와 피조물과의 교제 이상의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로 우리를 초청하고 계셨습니다.

우리를 만드시기 전부터 우리를 아들, 딸들로 삼고자 하셨던 주님
모든 것의 근원이셨고 모든것이셨던 우리 주님이 그 모든것을 그대로 우리에게 상속해서 주고자 하셨습니다.
그 하나님의 예정하신 뜻대로 우리는 지금 하나님의 아들, 딸들이 되어서 아버지 앞에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그 영광스러운 아버지 하나님의 예정하심이라는 주제 앞에서 엎드려 경배드리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식과 지혜로 이해하기 어려운 예정하심이라는 하나님의 지혜앞에서 엎드립니다.
이러한 영광스러운 신의 아들, 딸이라는 지위로 높여주신 아버지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 드립니다.

하나님의 진노 앞에서 영원토록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몸소 체험하여야 했을 저희들인데,
이제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저희들 안에 심으시고 하나님의 한없이 크신 은혜를 영원토록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찬양케 하심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이 모든 것들이 거저주신 하나님의 은혜라는 사실에 다시한번 주님의 크심을 높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