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별 성경연구/하나님

우리의 마음이 항상 즐거울 수 있는 비결

by ezrabible 2017. 12. 20.



시편 105편 3절. 그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라 여호와를 구하는 자들은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4절.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의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


우리 모두는 마음이 즐겁기를 소망한다.

우리의 마음이 어떠하냐에 따라서 상황은 완전히 무시될 수 있다.

우리의 마음 상태에 따라서 우리는 때로는 천국을 살아가고, 때로는 지옥을 살아간다.

결국, 중요한건 우리의 마음이다.


시편 105편 3,4절에는 우리의 마음을 어떻게 다룰지에 대한 비결을 알려준다.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고, 하나님을 구하는 자들은 마음이 즐겁다고 한다.

그렇다. 결국 우리 마음을 만드시고 우리 마음의 상태를 가장 잘 아시는 그분을 생각하고 그분을 구할때 우리의 마음은 온전한 만족감을 얻게 된다.


우리의 마음을 100% 충족시켜주는건, 우리의 명예도 아니며 인기도 아니며 어떤 인정도 아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이들도 아니며, 자식도 아니고 아내,남편도 아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것들은 언제든지 변할 수 있고 또 내 앞에 영원히 존재하지 않기때문이다.

아무리 사랑하는 남편, 아내. 잉꼬부부라도 어떠한 재앙이나 병 또는 다른 사건들로 비극적인 슬픔의 이별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황에 따라서 우리의 마음은 자주 변하지만, 마음을 다스릴때 어떠한 상황도 극복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비결은, 하나님이다.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고, 그의 이름을 자랑하고 그의 얼굴을 항상 구하는자. 그들에게는 하나님께서 마음의 평안과 즐거움을 주신다.


삶이 힘들고 고단한가?

너무 힘들어 살기 힘들며..죽고싶을정도로 괴로운가?

그러한때, 매번 하는 소리 같지만, 결국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방법밖에는 없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진지하게 만나기 위해서 때로는 어려운 환경으로 우리를 몰아가실 수도 있다.

우리의 어려운 환경이 하나님께서 인도하셨을 수도, 우리가 자초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분명한건 어떠한 인도하심이든, 우리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를 하나님은 원하신다.

아니 사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도 스스로 원한다.


그러므로, 가장 큰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을 생각하며 우리 마음에 즐거움을 회복하자.

마음의 즐거움을 잃은자. 그는 아마 하나님의 얼굴을 항상 구하는걸 잊어버렸는지도 모르겠다.


나는 하나님의 얼굴을 항상 구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나의 마음은 즐거움으로 넘쳐날 것이다.


나의 마음에 즐거움이 사라진지 오래되었는가?

그렇다면 그 즐거움이 사라진 이유를 하나님의 얼굴을 항상 구하지 않고 있는데서 발생했는지 기도해보자.


아마도 주님이 음성을 주실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며 살 수 밖에 없는 존재로 만드셨다.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자. 또 구하고 또 구하자. 항상 구하자!!!

댓글